본문 바로가기

비만주치의 같이건강/비우기 모임 공지

비우기 모임 / 익명 비만 자조모임 Obesity Anonymous OA

비우기 모임 / 익명 비만 자조모임 Obesity Anonymous OA


비만을 아는 우리만의 이야기, 비우기 모임.

알콜 중독 익명 모임. Alcoholic Anonymous. 즉 AA 미팅을 벤치마킹해서 시작한 비우기 모임이다


 원래는 OA, Obesity Anonymous 라고 하고 싶었는데 AA라는 말 자체가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OA라는 말은 더 멀게 느껴지더군. 그래서 처음에는 익명 비만 자조그룹이라고 할까 했다가 그건 너무 딱딱한 것 같아서 고민고민하다가..



 비만을 아는 우리만의 이야기라고 해서 비우기 모임이라는 이름으로 모임을 시작했다.



원래는 내가 살이 쪘을 때 누군가가 이런 모임을 시작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아무도 시작할 생각이 없는 것 같아서 - 상업적으로 연결된 것이 아니라면 말이지 - 내가 그냥 시작해버렸다. 내가 모임비 정도만 부담하면 되니까. 내 자신의 몸과 마음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2013년 9월 21일 첫 모임을 시작했다. -> 첫 비우기 모임 공지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처음에는 2달에 한 번씩 진행했는데 참여자 분들이 한달에 한 번하는 것을 원하셔서 한 달에 한 번씩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달에는 함께 마라톤에 도전하기도 했고. 처음으로 마라톤을 도전하는 6분과 함께 핑크리본 마라톤을 참가해서 전부 완주하고 페스티벌을 즐기고 왔다.






모임은 여전히 신청 필요 없고, 공지된 장소로 찾아오면 된다. 모임 참가 비용은 없으면 각자의 신상 정보 역시 전혀 공개하지 않은 채 진행하고 있다. Obesity Anonoymous 라는 의미를 그대로 진행하고 있지요.



 이번달까지는 정신이 없어서 다닥 유현의 네이버 블로그에만 비우기 모임 공지를 올렸는데 다음 모임부터는 잊지 말고 티스토리에도 꼭 올려야지.



 이 모임을 진행하는 다닥유현이라는 사람은 대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고.


 지금까지의 비우기 모임의 기록은 차곡차곡 옮겨올 예정이다.



함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꾸준히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우리가 될 수 있길!



비만을 아는 우리만의 이야기, 비우기 모임 / Obesity Anonymous (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