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만주치의 같이건강/비우기 모임 후기

제14회 비우기모임 [다닥유현의 비만자조모임]

제14회 비우기모임 [다닥유현의 비만자조모임]




2014년 11월 15일 제14회 비우기모임.


지금까지 14회에 걸쳐서 가장 충격적인 인원으로 모임을 진행했다.


단 1명;


그래서 원래 이번 비만자조모임의 주제였던 "이것까지 해봤다. 나의 다이어트 실패담"은 다음에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고~ 주제를 급 변경했다. 1분 오셨던 분이 [비우기모임과 함께한 핑크리본 마라톤] 에 함께 하셨던 분이었거든. 5km 첫 도전하시고 내년에는 10km 도전을 목표로 하고 계셨기에~ "10km 대비 달리기 자세 & 보강 운동"으로 진행해버렸다.





 1대1로 지금까지 내가 열심히 배우고 익혔던 러닝을 위한 여러 가지 운동 동작들을 마구마구 쏟아냈다.


 운동을 하면서 부상으로 인한 통증과 근성장을 위한 근육통을 구분하는 방법 부터, 근지구력 강화를 위한 운동들, 달리기 자세와 팔을 움직이는 방법, 발목과 종아리가 아니라 허벅지를 이용하는 달리기, 코어 보강 운동, 밸런스 보강운동 마지막으로 스트레칭까지. 같이 자세를 확인하면서 하나하나 진행을 했다.






 원래 예상했던 대로 모임을 진행할 수 없었던 것도 없었던 것이지만 1분 밖에 참가를 못할 상황이었다는 것을 미리 알았다면 다른 방식(ex 피트니스 센터 1일권을 두장 끊어서 제대로 운동을 해본다거나)으로 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을 거라는 아쉬움이 남았다. 비용적 측면에서도 그렇고.


 그래서 내년에 모임을 진행할 때에는 자세한 정보는 취합하지 않더라도 인원 파악을 위해서라도 신청은 받아야 겠다고 결심을 했다. 그리고 어제 드디어 2014년 마지막 비우기 모임을 무사히 진행했다. 그 후기도 곧 업데이트 하겠음.